보도자료

세계 유일 무예컨벤션, 2020 WMC 온라인컨벤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65회 작성일 21-06-15 14:15

본문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는 29일부터 30일 2일간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 WMC온라인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 행사를 겸해 열리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국내외 무예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무예 산업의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지속적인 교류와 WMC 국제 역량을 강화한다.

29일 오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세계무예리더스포럼은 이시종 WMC 위원장(충청북도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무예, 그 특별함을 넘어’라는 주제 하에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등 국제 무예 전문기관 등을 대표하는 국내외 5명의 연사와 함께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오후 제5차 WMC 총회에서는 국내외 WMC 위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2020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 및 향후계획 ▲안건 심의·의결 ▲신규위원 위촉식 ▲윤리분과위원장 위촉식 ▲WMC와 용인대 대학원의 업무협약식과 몽골마스터십위원회가 국가무예마스터십위원회(NMC)로 승인 안건 심의를 진행했다.

30일 개최하는 제6회 학술대회는 ‘우리 무예 세계화’라는 용인대 양진방 교수의 기조연설 이후 무예 및 스포츠 학계 교수 및 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태권도의 세계화 ▲전통 무예 세계화의 주제로 고견을 나눠 보는 시간을 가진다. 국내 체육과 무예학계의 최고학회로 불리는 한국체육학회와 대한무도학회 회원들이 참여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회 무예산업페어에서는 무예산업관, 체험관, 이벤트관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교류프로그램을 비즈니스 세미나,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무예에 관심이 있는 국내의 일반참가자 뿐만 아니라, 무예 산업 종사자들의 비즈니스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사 등 제한 인원만 참석했으며,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지난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www.wmc-convention.com)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